아래 글은 2024년 11월 8일 새벽 2시 49분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작성했던 글이다.
현재 시점 딱히 이뤄진것은 없지만 아주 희미하게 무언가 바뀐듯한 느낌이 든다.
c형 목표를 만들어서 극 초현실적 집중을 하면 이뤄진다는것을 느꼇다.
시간의 감각이 없어진 상태, 몰입의 상태, 그 느낌을
그럼 이제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것은 무엇인가?
성공 법칙들을 정리해서 내가 성공하고 나의 아이들이 성공하고 주변 사람들이 성공하는 것을 보는것.
그래서 이 뉴패러다임 블로그에 성공 전략들을 모아보려고 한다.
하와이 대저택 영상 요약
유튜브를 보다 우연히 하와이 대저택님 영상들을 보게 되었고 현재 이 영상이 나에게 가장 필요하다고 느껴서 여러 번 들었다. 영상을 보고 들으면서 확실한 믿음이 생겼다. 그러나 영상을 끄고 시간이 지나면 또 평소의 내 모습으로 행동하고 있었다. 영상이 길기 때문에 한눈에 볼 수 있게 요약해서 자주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써야겠다고 마음먹었다. 요약한 이후에도 영상을 계속해서 들을 것이다. 완전히 내 자신에게 스며들 때까지.
부자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다. 그러나 나를 포함한 대다수의 사람들은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간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바로 부자의 마인드 세팅이 되어있지 않았기 때문이다. 마인드 셋팅이 무엇인지, 그것이 왜 필요한지, 어떻게 마인드 세팅을 할 수 있는지, 어떤 자세로 삶을 살아야 하는지까지 이 영상에서 설명해주고 있다. 밥 프록터 <부의 확신>에 담겨있는 인사이트에 하와이 대저택님의 생각까지 더해진 영상이다. 총 4부로 제작되었으며 이 영상 하나로 다 볼 수 있다.
1부 - 패러다임이 전부다
지금 마음에 안 드는 인생을 바꾸는 데 필요한 건 95%의 마인드 세팅과 5%의 전략이다. 몸은 마음의 도구다. 패러다임이 전부다. 패러다임은 자동온도조절기, 비행기의 사이버네틱스 메커니즘, 자동차의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과 같은 원리다. 즉 이 패러다임이 원래의 항로로 되돌려 놓기 때문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장착해야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
그러면 새로운 패러다임은 어떻게 장착할 것인가? C형 목표를 찾아야 한다. 도저히 어떻게 해야 이룰 수 있는지 모르는 그런 목표, 진심으로 이루고 싶은 그런 목표를 말한다. 밥 프록터의 "나는 세계 곳곳에서 운영되는 회사를 만든다.", 세계 최초로 자동차 대중화 성공한 헨리 포드의 "마차 대신 더 나은 이동 수단을 만들겠다.", 일론 머스크의 "인간을 화성으로 이주시키겠다"등이 이런 목표이다.
C형 목표를 제대로 새기려면 우뇌의 기능을 활용해야 한다. 풍부한 감정으로 목표를 확인하고, 그 감정까지 마음에 새겨지게 그 결과를 창의적으로 상상해서 반복해서 뇌에 집어넣어야 한다.
2부 - C형 목표를 찾아라. 그 목표는 진심으로 원하는 것이어야 한다
하루 2분만이라도 진심으로 원하는 삶을 생각하라. 그 삶을 살아야 한다. 그리고 이미 그 삶을 사는 사람처럼 말하고 행동해라. 이것이 패러다임을 바꾸는 것이다. 상상하고 반복하고, 내면화한다. '결과로부터' 생각한다. 그 결과에서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어떤 모습이기를 바라는지, 그 모습을 상세하게 묘사해라. 그리고 반복해라.
욕망이 있다면 능력도 있는 것이다. 불안은 무지에서 온다. 불안한 대상이 있으면 그것에 대해 공부해라. 길 위의 철학자 에릭 호퍼는 '배우는 자들'이 이 땅을 차지한다고 했다. 편안함은 독이고 불편함은 약이다. '건설적인 불만'을 기꺼이 두 팔 벌려 환영해 앞으로 나아가라.
결과로부터 상상하라. 힐러리 경이 세계 최초로 에베레스트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에베레스트 정상에 선 자신을 끊임없이 상상했기 때문이다. 결과로부터 상상하는 일은 모든 성공의 시작이다.
3부 -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3가지 규칙 (결정, 시각화, 규율)
90일간 무언가를 계속했다면 남은 평생을 그 일을 계속할 수 있다.
첫 번째: 결정
C형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떤 사람이 될지 2~7단계로 나눠서 결정한다. 그리고 3종류의 조력자를 찾아라.
- 내 목표에 무한한 동의로 보답하는 '챔피언 조력자'
- 각 단계별로 스킬들을 알려줄 수 있는 조력자
- 내가 못하는 걸 대신하는 조력자
두 번째: 시각화
우리는 우리가 느끼는 대로 행동한다. '느낌'을 찾기 위해 상상하는 것이 시각화하는 이유다. 감정에 이끌려 엄청난 행동을 할 때는 얼마나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지는 계산하지 말고 그냥 해야 한다.
세 번째: 규율
즉 스스로의 약속이다. '이것만은 해낸다'라는 다짐. 곧 습관 될 행동. 단계별로 어떤 사람이 되는데 필요한 딱 3가지를 결정하고 적고 90일간 실행한다. C형 목표는 희망이 아니라 당연한 것이 되어야 한다. 마침내 불편한 상황들이 그다지 불편하지 않게 되고, 궁극적으로는 '원래 이런 거지'라는 태도가 자리 잡게 되면서 C형 목표를 이룬 사람이 된다.
예시: "나는 100억 원을 벌었다."의 1단계 월천 블로거
- "나는 2026년 1월 부터 블로그로 매월 천만원 이상을 벌었다." 100번 쓰고 100번 말하기
- 매일 1시간 블로그 고수의 전략을 파악한다
- 매일 블로그에 1개 이상의 글을 쓴다
4부 - 인생을 대하는 태도
첫 번째, '반응'이 아니라 '대응'하는 태도로 살아라.
두 번째, 얼마를 벌지 정하라.
세 번째, 시간을 압축해서 사용하라.
보상의 법칙을 깨닫고 사용하라. 스스로 황금률('다른 사람이 해 주었으면 하는 행위를 하라'는 윤리 원칙)을 점검하라.

